◆ 이슈요약/생활정보

가난해지는 습관 6가지

김순실 2021. 7. 7. 17:31
반응형

가난한 사람들의 고통된 습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가난을 거꾸로 하면

난가?

 

한번 체크해보세요.

 

1. 매주 복권 구매

  가난한 사람의 77%는 매주 복권을 구매한다고 하죠? 가난하니까 복권을 산다는 당연한 이유겠지만 이것은 결과론적인 습관일뿐 가난의 이유는 아닙니다. 큰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죠. 복권을 사서 가난해진 것이 아니라 가난하기에 복권을 사는 것입니다. 만약 매주 복권을 사고있다면 실망하지마세요.

 

2. 취할정도로 음주

  애주가는 모두 가난한 사람인가요? 아닙니다. 가난한사람의 54%가 취할정도로 음주를 즐기고, 성공한 사람의 16%도 취할정도의 음주를 즐깁니다. 술이라는 것은 기호에 따라 다르지만 38%의 차이는 어디서 왔을까요? 다음날의 계획을 생각한 절제력입니다. 이것은 가난해지는 습관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인생의 성공에는 술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절제력이 필요하다는 점! 잊지마세요.

 

3. 매일 1시간 이상 TV시청

  가난한 사람의 77%는 매일 1시간 이상 TV를 시청한다고 하죠? 가난한 사람의 두드러지는 습관입니다. TV를 많이 보는 사람은 생각이 없죠. TV를 보는 행위는 자신이 주도적으로 사고하는 것이 아니라 타인의 사고를 주입받고 있는 것입니다. 가령 라면은 맛있다. 지금 당장 끓여먹고싶다라는 사고행위를 TV가 대신하고 가난한 사람은 있는 그대로 받아들입니다.

 

 

4. 장기 인생 계획 없음

  가난한 사람의 가장 큰 특징은 장기인생계획이 없다는 것입니다. 청소년기 꿈이있는 아이들은 꾹 참고 공부를 합니다. 꿈이 없더라도 미래의 꿈을 위해 공부를 하죠. 인생도 마찬가지입니다. 돈을 모으기 위해 현재의 소비를 참고 저축을 하고 투자를 합니다. 그러나 계획이 없으면 그저 소비만 하죠. 계획이 없으신 분들은 지금 당장 장기계획을 세우고 이루기 위해 참아보세요.

 

5. 무저축, 가계부채

  이것은 금융교육과도 관계있겠군요. 우리나라 교육에서는 법, 경제, 금융, 행정을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 공부하지 않으면 계속 가난해질 수 밖에 없죠? 우리모두 금융학습 하자구요.

 

6. 운동안함, 정크푸드, 비만

  

반응형